•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시계거래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이트(이하 '시계거래소'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그 이용자, 또는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시계거래소’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를 말합니다

2. ‘이용자’ 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란 회원등록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판매자’라 함은 ‘시계거래소’에 본인의 재화(이하 '상품'이라 함)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구매자’라 함은 ‘시계거래소’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직거래 안심서비스’라 함은 '구매자'가 결제한 ‘상품’ 또는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회사’가 중간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거래완료 된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구매확정 하면 비로서 ‘회사’가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 또는 유료서비스를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입니다.

8. ‘W-Pay’(W포인트)라 함은 ‘시계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유료서비스에서 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9. ’W-머니’라 함은 ‘시계거래소’ 내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사전 예약하는 돈으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입금을 하며 이를 해당 서비스 이용대금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기준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기준에 따라 이를 위약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경우 본인이 희망하면 환불 처리 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나) '상품' 정보검색서비스 및 마케팅 프로모션서비스
 다)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라) ‘회원’ 편의를 위한 유료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시계거래소’와 관련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회원가입 신청을 위해 필수적으로 기재한 항목이 변경된 경우 해당 회원은 위 변경 사실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1:1문의 또는 전화를 통해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 회사가 정한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을 하려는 자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 회원가입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가 필수 기재사항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 또는 보류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승낙 거절 또는 보류의 사유와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등 관련 사항을 통지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회원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구매 또는 판매 진행 중인 절차를 모두 완료, 철회, 취소하여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제9조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가입 및 판매자 등록 시 회원으로부터 제공 받은 정보를 수집 및 보관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특정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의 경우 추가적인 정보 및 관련 자료를 요청하여 수집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 및 판매자 등록을 위해 제공 받은 정보를 다음의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 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정보의 이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나)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구매 신청)
1. ‘회사'는 '시계거래소' 상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대해서 '이용자'가 거래를 신청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카카오톡ID 등의 연락처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연락처 정보에 대한 공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 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가 연락처 정보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 '이용자'는 댓글, 쪽지 등을 통해서 '판매자'에게 거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직접 거래 절차를 진행하는 거래에 관하여 원칙적으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및 취소)
1. 판매 및 구매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해지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결제)
1.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대금결제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대금결제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인 '직거래 안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직거래 안심서비스'는 ‘판매자’나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나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4. '직거래 안심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결제수수료 및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5. '직거래 안심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 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6. '직거래 안심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가 구매확정기간 내에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7. '직거래 안심서비스'를 통한 대금결제와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환불 및 반품)
1. 환불 및 반품 시에는 귀책사유를 제공한 자가 제반 비용을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완료한 후 발생하는 환불 및 반품 분쟁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입할 수 없으며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 구매확정 유도 거래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W머니'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계정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환불 및 반품에 대한 분쟁 신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판매 글 삭제, 'W머니' 출금보류 및 사용제한, 계정제재 시킬 수 있습니다.



제15조 (상품권 구매대행 서비스)
1. 상품권 구매 신청은 충전되어 있는 ‘W머니’를 통해서만 할 수 있으며, 배송신청 3영업일 이전에 충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상품권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W머니’ 등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충전한 W머니의 환급을 요구할 경우 진행 중인 거래가 없는 한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W-Pay)
1. 본 조는 ‘W-Pay(W포인트)’를 통한 거래에만 적용됩니다

2. ‘회원’이 ‘W-Pay’를 통해 거래하고자 할 경우 위 ‘회원’은 ‘W-Pay’를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 또는 서비스의 대금을 결제합니다

3. ‘W-Pay’를 통해 대금이 결제된 물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판매자’나 ‘회사’는 위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실을 즉시 물품 대금을 결제한 ‘구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W-Pay’를 통해 대금이 결제된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 취소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 내 결제된 물품 대금을 ‘W-Pay’로 ‘구매자’에게 환급합니다

5.’ ‘W-Pay’는 현금, 신용카드 구입, ‘W머니’ 전환 등으로 충전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 되기도 합니다.

6. ‘W-Pay’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17조 (시계인증 서비스)
1. ‘회원’은 자의에 의하여 시계 정보를 사이트에 등록 할 수 있으며 또한 필요에 따라 시계인증서비스를 신청 시계에 대한 정보 및 상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2. 이때 ‘회사’는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입력정보를 추출하고 데이터화 하고 자료의 보관을 책임집니다.

3. 위에서 발생한 내용은 ‘회사’의 저작권으로 ‘회사’가 소유하고 ‘회원’은 이에 대한 이용권을 갖게 됩니다. 또한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는 이용권을 상실하게 되며 ‘회사’의 저작권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정보의 보안을 위하여 이에 필요한 인력과 설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조치 등을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정보를 수집 또는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사항과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 또는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로부터 부수적으로 제공 받은 W-Pay등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하거나 계정 접속을 제한 또는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게시 글을 임시 삭제 또는 영구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원 자격을 박탈 당한 자의 재가입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경우 원칙적으로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나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조치의 대상인 회원이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원’의 불만이나 ‘회원’간 분쟁의 접수 및 해결을 위한 인력 및 설비를 갖춘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하고, 분쟁조정의 절차에 관한 상세 내용을 정하는 분쟁조정기준을 제정합니다.

2. 거래 관련 분쟁에 관한 관계기관의 회사에 대한 요청에 따라 회사는 관계기관에 회원의 신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 등 콘텐츠에 대한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전적으로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은 그렇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메시지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 관련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것입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의해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고,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메시지 전송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 및 생성된 정보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단독으로 생성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회사’와 해당 ‘회원’에게 공동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소송이나 절차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따르는 것으로 합니다.

제23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상품”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대해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예외적으로 법령상 의무를 부담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배송 등)
포장이 완료된 “상품”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 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제25조 ("이상 상품"에 대한 환불 및 취소)
시계거래소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은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별 보증 기준과 동일하지 아니하며, 시계거래소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 시계거래소의 검수 기준이 아닌 기준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시계거래소 시스템을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실 경우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상품 표시 내용과 상이한 상품이 거래됐을때 등의 피해가 발생시 시계거래소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으로 중복 주문이 확인될 경우, 자동 주문취소되며 거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언제든 주문취소 가능합니다.
가상 계좌 결제방식으로 주문 시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미입금 시 자동 주문취소됩니다. (전화, 카페 게시판 등을 통해 주문취소를 알리는 경우 구매 취소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1년 12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